티스토리 뷰
목차
피부과에 가면 요즘은 피부 부스터라고 불리는 시술용 카테고리가 별도로 생겼을만큼 다양하고 다채롭습니다. 개념은 유효 성분을 피부에 직접 주입할 수 있도록 개발된 주사기 형태로 주입하는 시술로 보편화 되고 있습니다 이름이 익숙한 시술로는 리쥬란, 쥬베룩, 앨러간, 볼빛 등이 있고 피부과 마다 커스텀으로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스킨 부스터 중 큐티셀에 대해 알아봅니다. |
1. 스킨 부스터의 종류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스킨 부스터(Skin Booster)는 피부의 탄력, 수분, 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종류의 치료제 및 절차를 말합니다. 여러 종류의 스킨 부스터가 있으며, 각각은 피부의 특정한 필요에 맞춰 설계되었습니다. 각 제조 회사 마다 이름은 달라지지만 주요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하이알루론산 필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볼륨을 더해주는 물질로, 주름을 줄이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듭니다.
2) 비타민 주사: 피부에 직접 비타민을 주입하여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합니다.
3) PRP(Platelet-Rich Plasma) 치료: 환자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을 사용하여 피부 재생을 촉진합니다.
4) 줄기세포 치료: 피부 재생 및 복구를 위해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법입니다.
5) 펩타이드/아미노산 치료: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을 피부에 주입합니다.
6) 보톡스 : 이마, 눈가, 입가 주름과 같은 얼굴의 표정 주름을 완화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근육의 수축을 줄여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2. 스킨 부스터의 장단점
1) 스킨 부스터의 장점
스킨 부스터의 장점은 빠른 효과입니다., 짧게는 다음 날부터 효과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크림 연고 마취정도로 시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주사 시술이기에 맞는 부위와 양, 개인에 따라 통증은 편차가 큰 편입니다.
필자의 경우는 피부가 얇고, 통각이 발달했는지 통증이 큰 편이라 써마지나 울쎄라 할때,
즉 수면마취 했을 때 함께 받습니다.
스킨 부스터는 피부의 상태나 필요에 따라 단독으로 사용되거나 다른 치료법과 병행하여 사용될 수 있고,
효과가 배가 될 수 있어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써마지는 울쎄라의 경우 효과가 서서히 늦게 나타나는 편이라 피부과 다녀와도 초반엔 크게 효과를 못느끼기에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는데 스킨 부스터 시술을 함께 할 경우 효과가 바로 나타나기에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각 시술과 시너지가 나는 시술을 잘 찾아야 합니다.
고가의 레이저나 고주파 시술 보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합니다.
2) 스킨 부스터의 단점
전문가는 아니기에 경험자의 입장으로 설명합니다.
제가 느낀 스킨 부스터의 단점은 유지 기간이 짧습니다.
시술마다 다르지만 짧게는 한달 길게는 3- 6개월이라고 하는데 그다지 길지는 않은 것 같아요.
수면마취도 싫어하고, 통증도 싫어하는 저는 그다지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 스킨 부스터중 가장 만족하는 시술은 보톡스입니다. 스킨 보톡스라고 해서 얼굴 전면에 하는 보톡스가 아닌 표정주름 보톡스가 가장 만족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이마, 미간, 눈가, 자갈턱을 맞는데 만족도가 큽니다.
자주 맞는 편이 아니라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에 한 번 받기 때문엔 국내 보톡스를 맞고 있습니다.
자주 맞지 않으면 내성이 없어 아직은 괜찮은데, 내성이 걱정된다면 독일 보톡스 제오민을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얼굴에 멍자국이 생길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멍크림을 줘서 멍이 빠르게 빠지긴 하는데 중요한 일정이 있다면 최소 1주일 전에는 시술 받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3) 시술 비용
시술 비용은 종류와 량(ml)에 따라 다릅니다. 얼굴 전체 기준 보통 3ml - 5ml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병원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수면마취를 할 경우 마취비용을 별도로 받기도 합니다.
정품 사용 여부와 나에게 맞는 시술을 잘 상담해 주고, 합리적인 가격대라면 추천합니다!
3. 큐티셀 (QTCell ) 스킨 부스터 는 무엇?
모회사 세포치료제 전문 기업인 에스바이오메딕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에스테팜의 인체섬유아세포(콜라겐을 생성하는 세포인 섬유아세포 배양액)와 아데노신 등을 함유한 주름 개선용 스킨부스터입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같은 경우는 여러 가지 면역 줄기세포, 성체 줄기세포, 배아줄기세포, 섬유아세포 이 4가지 영역의 세포치료제를 다 핸들링하는 회사인데 섬유아세포를 직접 배양을 해서 만든 배양액을 가지고 큐티셀이라는 에스테팜만의 고유 브랜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큐티셀부스터는 피부의 섬유아세포를 활성화해 주름을 완화하는 한편 아데노신의 작용을 통해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에스테팜 측 설명했습니다.
피부과 상담시 속건조를 잡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효가가 좋다는 추천을 받았습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기에 일명 스킨부스터로 불리는 피부미용 시술용 의료기기들이 독특한 성분과 콘셉트를 앞세워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개인마다 다른 피부 상태와 부위별로 다른 피부고민을 모두 고려하여 계획하는 게 중요하다.
기존에 활용되던 히알루론산이나 폴리뉴클레오티드 기반의 스킨부스터는 물론이고 최근에는 엑소좀이나 식물 유래의 특화성분을 원재료로 활용한 사례도 속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엑소좀 기반 치료제나 미용 제품의 경우, 장기적인 안전성과 부작용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엑소좀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스킨 부스터는 피부의 상태나 필요에 따라 단독으로 사용되거나 다른 치료법과 병행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 타입과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과 이야기>
피부과에 마취 전문의-마취과 의사의 중요성